2015년 7월 12일 일요일

AMD 컴퓨터 구입후 고려 사항 (느려짐, 랙, 속도 올리기)

1. BIOS 설정

   Cool & Queit -> disable (끊기는 느낌이 들때 사용 하지 않음 설정)
   
   CPU Active core control (ACC) 안정적인 사용을 위해서 -> disable

   SDD를 사용할 경우 achi 모드로 운영체제를 설치 할것

2. South bridge North bridge 온도가 너무 뜨거우면 방열판에 팬을 달아 온도를 내려준다.

   온도 측정 프로그램으로 cpu, vga, disk등의 온도가 정상인데 자꾸 프리징이 일어나면      이 부분의 온도 측정후 팬을 달아 준다. 주로 손가락 측정법을 사용함 (소형팬 1000~2000원)

3. SATA 케이블 불량

   sata 케이블은 어느 것을 써도 비슷한 속도로 저장장치를 사용하게 해준다. 하지만  불량    케이블로 인해 disk 100%가 된다면 케이블을 바꾸어 보는것도 좋다. 사실 케이블 때문에 디스크 사용율이 100% 되는 경우는 별로 없고 노스브릿지가 cpu의 대역폭을 잘 처리 하지 못하는 문제가 대부분이다.
참고로 핑 블록을 통해 디스크 사용률 100%를 해결 할 수 있다.
http://olleyo.blogspot.kr/2015/10/icmp-ping-block-windows-security.html

4. 정품 CPU쿨러 보다 오버용 쿨러를 구입 할것

   지금 컴퓨터 시스템을 38도 이하로 운영하고 있는데 이상하게도 정품쿨러 사용시 50도가 넘어가 자주 프리징 되는 경우가 있었지만 오버용 쿨러를 사용하여 해결되었다.

5. 매우 중요한 메인보드 칩셋 패치

   SATA3형 디스크이 경우 전송 속도가 100~80MB/s가 일반적이다. SATA3지원 보드에서    20MB/s의 파일 카피속도가 나온다면 보드회사에서 제공하는 칩셋 패치나 통합 드라이      버를 설치해 볼것.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