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8월 17일 일요일

자동차 소리별 증상 진단과 정비


자동 변속기 3단에서 4단으로 안 올라가고 

자동변속기 입출력 센서 입력 또는 출력 부품 고장시 3단으로 고정됨
시동 끄지 말고 스캐너 확인
변속기 전체 교체 안해두 됨

정상시는 못 고침 즉 3단 고정된 상태에서 시동 끄지 말고 지정 공장에 가서 스캐너 물리 면 입출력 부품중 어느 하나가 문제 인지 알수 있다.


Blow by gas : 엔진 자체 가스
엔진 오일 교체시 가장 좋은 엔진오일, 코팅제 넣고 운영해보고
2~3일후 계속 나오면 엔진 보어링


헤드 소리
유압 테핍이 벨브 조정을 자동으로 해주는데 이것이 고장나면 따따따 소리남


공회전 떨림
미미 고무(마운틴 러버) 교체 할것


타이밍 벨트 교체후 떨리면
벨런스 벨트, 타이밍 벨트 점검


타이어 과다 마모
휠얼라이먼트는 정밀 기계를 이용 하므로 오차가 보정을 위해 타이어 전문점으로 갈것!!!


에어콘 뜨거운 바람만 나옴
쿨링 유닛, 에바퍼레이터 5도이라로 떨어지지 않도록 하는 부품인데 이것이 문제이면


드라이브 기어시 앞으로 튀어가려는
(RPM 1000이하에서)
자동변속기 오일 교체

(RPM 1000이상 올라가면) 흡기센서 점검, 커넥터 점검 테이핑 할것

댓글 없음:

댓글 쓰기